HOME
고객센터
치과상식
HOME 고객센터
치과상식
"신경을 제거 했다는데 왜 계속 아프지?? 치료가 잘못 됀걸까 ??"
이런 생각이 머릿속을 맴돌면서 걱정이 쌓이곤 합니다. 특히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통증이 심하다면 더더욱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을텐데요 사실 신경치료 후 통증이 남는 경우는 생각보다 흔하며,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.
그 원인과 대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합니다..!!!
신경치료란?? 신경치료는 말 그대로 염증이 생긴 치아신경을 제거하고 내부를 소독한 후, 밀봉하는 치료입니다. 신경치료는 충치가 심하게 진행된 경우 상아질을 뚫고 신경까지 감염이 된 경우에 진행되는 치료인데요. 자연치아를 발치하지 않고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도록 감염된 신경조직등을 깨끗하게 제거한 후 내부를 소독하고 대체 물질을 채워넣어주고 밀폐시켜주는 치료입니다. 보통 3~5회 정도의 치료 과정이 이루어지는데 횟수는 환자마다 차이가 날 수 있어요.
신경치료 후에도 통증이 계속돼는 이유는??
모든 치료가 100% 완벽하게 끝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. 통증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우선 치료 직후에는 치아 주변 조직이 민감해져있어 일시적인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. 이 경우는 대개 1-2 주 이내로 사라지며 자연스러운 회복 반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 하지만 그 이상으로 통증이 지속됀다면 위와 같은 이유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.
신경치료 후 통증이 단순한 불편함이 아닌 지속적인 통증으로 느껴진다면 절대 참지 마세요!! 시간이 지날 수록 상태가 악화될수 있습니다. 초기에 정확한 진단을 받고, 빠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치아를 지키는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:)
|
|